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개발하고 공급해왔다. 오후두시랩, 비케이브로스와 K-뷰티 친환경 전환을 위한 MOU 체결 AI 기반 탄소관리 SaaS 플랫폼 ‘그린플로’를 운영하는 오후두시랩이 친환경 뷰티테크 기업 비케이브로스와 ‘데이터 기반 뷰티산업 친환경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화장품 LCA(...
"와인을 혁신하다"…나파밸리의 K-와인메이커 세실 박 대표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4-24 07:43:10
방식인데요. 이를 나파밸리에 도입해 보려 합니다. K-뷰티, K-드라마, K-무비 등이 있는데 저는 K-파밍(농업)을 나파밸리에 소개하고 싶어요. 이 작업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Q. 한국인의 정체성을 담은 와인도 만들 생각이신가요? A. 생각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제가 이곳에 17년 넘게 살고 있지만 저...
코트라, 中 상하이서 'K-라이프스타일' 개최…프리미엄시장 공략 2024-04-23 11:00:09
코트라, 中 상하이서 'K-라이프스타일' 개최…프리미엄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K-라이프스타일 인 상하이'를 열고 대(對)중국 소비재 수출 시장을 공략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프라인 수출 상담회, 한·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로 진출하는 닭꼬치 전문 브랜드 ‘청춘닭꼬치’ 운영하는 ‘청춘에프앤비’ 2024-04-22 18:14:06
기자] “청춘에프앤비는 글로벌 시장의 식품 위생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기업입니다. 해외진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베트남에 우선 진출하고 있습니다.” 청춘에프앤비는 닭꼬치 전문 브랜드 ‘청춘닭꼬치’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박진완 대표가 2017년 2월 설립했다. 박 대표는...
"올리브영 출세했네"…'만년 꼴찌→1등' 대반전에 파격 대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4-16 13:42:01
제조에서 출발한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기업이다. CJ제일제당이 늘 1위 계열사고, 콘텐츠(CJ ENM)와 물류(CJ대한통운)가 그룹의 삼각축을 이루고 있다. 이런 점에서 올리브영의 ‘출세’는 CJ그룹의 ‘피벗(전환)’을 상징하는 장면으로 기억될만 하다. 이 회장은 아마도 올리브영의 성공을 통해 글로벌 뷰티 온·오프라인...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식품, 생활용품, 뷰티 등 상품 전 부문에 걸쳐 MD 인력 채용에 나섰다. 한 대형마트 MD는 “신선식품 같은 분야는 바이어가 최소 수년간 신뢰를 쌓아야 좋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다”며 “알리가 높은 연봉을 주고 MD를 영입하는 것은 단기간 내 네트워크를 확보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국 e커머스는 수수료 인하,...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식품, 생활용품, 뷰티 등 상품 전 부문에 걸쳐 MD 인력 채용에 나섰다. 한 대형마트 MD는 “신선식품 같은 분야는 바이어가 최소 수년간 신뢰를 쌓아야 좋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다”며 “알리가 높은 연봉을 주고 MD를 영입하는 것은 단기간 내 네트워크를 확보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국 e커머스는 수수료 인하,...
"세계로 쭉쭉 뻗어나가겠다"…사명서 한국 뗀 콜마홀딩스 2024-04-01 19:14:51
등 새로운 시장에서도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사업 등을 확장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미래 핵심 분야에 집중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콜마홀딩스는 2022년 콜마의 원조 기업인 미국 콜마로부터 ‘KOLMAR’ 글로벌 상표권을 100% 인수해 콜마 브랜드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갖게 됐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상표권...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글로벌 무대로 확장하던 K뷰티(한국 화장품)가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C뷰티(중국 화장품)'에 밀려 영향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中시장서 설 자리 잃어가는 K뷰티 한때 K뷰티 제품들이 상위권을 휩쓸던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는 더 이상 한국 화장품들에게 '대목'이 아니다. 지난해...
코스맥스엔비티, 건기식으로 인니·인도 공략 본격화 2024-03-15 10:52:16
자생 원료로는 코스맥스엔비티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수면 기능성 개별인정형원료로 허가받은 ‘아쉬아간다’ 등이 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인도 현지 기업 중 글로벌 건기식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고객사와 협업 중이다. 향후 인도 시장에 제조업자브랜드개발(OBM) 방식으로 자생원료 제품 뿐 아니라 기능성 커피...